천일국 7년 08.252019.09.23 월요일

선학연재는 작가들이 재구성한 참부모님과 관련된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제공합니다. 작가의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작가의 연재글로 이동합니다.

참가정을 이루는 말씀
<연재 소개>
참가정을 이루는 말씀(줄여서 참·이·말)은 참부모님 말씀을 전달하는 효과적 방법이 없을까? 하는 고민에서 기획되었습니다. 요즘 많은 사람들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와 카카오톡을 통해 지식습득 및 정보공유에 익숙해져 있습니다. 그런 시대에 맞춰 말씀을 좀더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참·이·말은 1998년 한국 협회에서 발행한 12권의 소책자 <참가정>을 새롭게 구성한 것입니다.
가정의 중요성은 <참가정> 소책자가 제작된 1998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습니다. 아니 점점 더 중요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.
또한 사회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들의 근본적인 원인은 가정문제에서 비롯됩니다. 그 문제를 해결 할 곳 또한 가정입니다.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궁극적인 행복의 터전, 가정이 흔들리고 있는 지금 참부모님께서 주신 말씀이야 말로 해결책이며, 중심이어야 합니다.

참·이·말이 하루를 시작하기 전이나 일과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부담 없이 훈독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공유와 활용 부탁드립니다. 늘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이 함께 하는 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COPYRIGHT© 2018. 선학역사편찬원 ALL RIGHTS RESERVED.